무안군, 불무공원 리모델링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무안군, 불무공원 리모델링 사업 본격 추진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09.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읍 불무공원 리모델링 조감도./사진=무안군
무안읍 불무공원 리모델링 조감도./사진=무안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군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올해 하반기 무안읍 불무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총 7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무안읍 교촌리에 위치한 불무공원의 노후된 시설을 교체하고 테마형 수목 식재와 야간 경관 개선 등을 내용으로 하는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오래된 보도블록이 교체되고 다양한 초화류로 이루어진 포켓 가든과 쉼터 등 테마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낙엽 관목 1000주 등을 추가로 식재하고 팔각정 조명 공사와 조형물 설치를 통해 야간 경관을 개선하여 오래되고 낡은 불무공원을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주민과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주민과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해진 불무공원에서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불무공원은 지난 1977년 조성된 무안군의 대표적인 도시공원이며, 이번 리모델링 사업은 9월 초 착공해 약 3달간의 공사를 거쳐 오는 11월 준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