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속초항 비행금지구역에서 불법비행 드론 적발
상태바
속초해경, 속초항 비행금지구역에서 불법비행 드론 적발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1.11.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속초항 내 허가 없이 비행 중 추락… 항공안전법 위반 단속
추란한 불법 드론
추란한 불법 드론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지난 5일 비행금지구역(P-518E)인 속초항 내에서 관계기관의 비행승인이나 허가 없이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드론)를 비행한 조종자를 적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金) 오전 9시경, 속초항 관공선부두에서 비행허가 없이 드론을 이륙시켜 비행하던 중 미상의 원인으로 속초항 신 부두에 추락시킨 드론 조종자(남, 40대, 서울 거주)를 단속하고 서울지방항공청에 과태료 처분을 통보했다.

현행법상 속초항은 비행금지구역(P-518E)에 포함되어 '항공안전법 및 시행규칙'에 따라 비행체 운항이 금지되어 있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레저․취미활동으로 드론이 대중화되고 있는 만큼, 드론 비행 전에 「드론 원스톱 민원포털서비스」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Ready to Fly) 등을 이용해 비행 가능지역인지 확인 후 비행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속초항은 비행금지구역(P-518E/군사분계선 남쪽 일부영역)으로 합동참모본부의 승인(허가)를 받아야 비행할 수 있으며, 관제권(공항주변 반경 9.3km)이나 비행금지구역(원전주변 등)에서 드론 비행 시 조종자에게는 항공안전법에 의해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