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반려 식물 진단받고 분갈이하세요!”
상태바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반려 식물 진단받고 분갈이하세요!”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11.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6일까지 선착순 50명 모집, 가지치기·거름주기 등 관리 방법 교육
정읍시 반려식물 분갈이 체험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는 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에 발맞춰 건강한 반려 식물 관리를 위한 분갈이 체험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실내 공기정화에 효과가 좋은 반려 식물의 관리법을 배우고, 분갈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분갈이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행사다.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반려 식물의 생육과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반려 식물의 상태 진단과 가지치기, 거름주기 등 상담을 통해 평소 반려 식물을 키우면서 가졌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반려 식물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식물 종류에 따른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21(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사계절 치유정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반려 식물을 키우고 있으며 분갈이가 필요한 정읍시민 50여 명이며, 모집 기간은 1117일부터 26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유선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한 사전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반려 식물 재배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바른 반려 식물 재배를 통해 공기정화 효과와 심신 안정, 삶의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