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21년 논 이모작 직불금 지급
상태바
신안군 2021년 논 이모작 직불금 지급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1.11.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청전경 (사진제공 = 신안군)
신안군청전경 (사진제공 = 신안군)

[한국뉴스코리아 최재훈 기자] 신안군은 논을 활용·관리하는 농업인 등의 소득안정과 농업·농촌 공익기능 및 식량자급률 증진을 위한 2021년 논 이모작 직불금을 이달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 관내 논 이모작을 실시한 농가는 총 499, 면적은 1,414ha로 총 77백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급단가는 ha50만 원이며, 지급대상 품목은 지난해 10부터 올해 6월 말까지 논()에서 재배하는 식량 및 사료작물로서 6월 말 이전까지 수확이 가능하며, 이모작 재배를 할 수 있는 품목이다.

논 이모작 직불금 대상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신청·접수 받아, 군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점검을 거쳐 지난 11 15일 지급대상자를 최종확정 하였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쌀소득보전직불금과 조건불리직불금, 밭농업직불금을 통합하여 지원하고 있는 공익직불금도 전산시스템이 최종 확정되는 대로 빠른시일 내 지급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논 이모작 직불금은 벼 경영안정대책비, 공익직불금 과 함께 우리 농가의 경영안정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농자재값 상승과 영농인력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