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내년 3월 15일까지 도로 제설 체계 가동
상태바
완도군, 내년 3월 15일까지 도로 제설 체계 가동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1.11.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설 자재 확충 및 부서별 제설 담당 구역 설정·운영
완도군은 지난 18일 2021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18일 2021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완도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완도군은 겨울철 폭설에 대한 사전 대비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설 및 결빙 시 원활한 교통 소통과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제설 대책 기간은 내년 315일까지이다.

군은 지난 18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1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추진 회의를 개최하여 읍면 제설 담당자에게 제설 대비와 취약 구간 중점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제설 자재를 확충함은 물론 보유하고 있는 염화칼슘 살포기 14대에 대한 점검 및 수리를 완료했다특히 제설 대상 지역이 넓은 완도읍과 군외면은 염화칼슘 살포기를 각 1대씩, 12월 중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신속한 제설 작업을 위해 부서별 담당 구역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완도경찰서, 완도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차재철 안전건설과장은 도로 결빙 및 위험 구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제설 자재 확충과 비상근무 체제를 강화하여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