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상태바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1.12.0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 전개…내년 1월31일까지 모금 캠페인
이용섭 시장 “뜨거운 사랑으로 모든 소외와 차별 녹여내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일 오전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일 오전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일 오전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희망2022 나눔캠페인출범식을 갖고 내년 1월까지 62일간 이웃사랑을 위한 모금캠페인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캠페인 성금 첫 기부 전달식, 사랑의 온도 올리기, 나눔김장김치 버무르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으며,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의 사랑의 온도 올리기 활시위 퍼포먼스가 더해져 따뜻함을 전했다.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캠페인의 목표액은 421000만원으로, 목표액의 1%가 모금될 때마다 수은주가 1도씩 올라 목표액이 달성되면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가 된다.

성금은 광주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의 긴급 생계·의료비,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기능보강 사업, 어르신 및 장애인 복지서비스 제공 차량 등 복지사업 분야에 지원된다.

이날 행사에는 기아자동차광주공장,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하이트진로SRB미디어그룹 무등일보 조덕선 회장 등이 첫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성금모금 참여는 방송사와 동주민센터, ARS전화기부(한 통화에 3000) QR코드 등을 통해 가능하다.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광주를 보다 따뜻하고 희망이 가득한 곳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인 이용섭 시장은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이야말로 위기를 극복하는 최고의 백신이다면서 모든 소외와 차별을 뜨거운 사랑으로 녹여내 따뜻하고 훈훈한 광주공동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