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우리 밀 산업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군, ‘우리 밀 산업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1.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우리밀협동조합과 생산 확대 및 품질 향상 등 상호 협력키로
완도군은 우리 밀 지키기 및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과 우리 밀 산업 활성화 및 자급률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완도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15일 우리 밀 지키기 및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조합장 천익출)과 우리 밀 산업 활성화 및 자급률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 밀의 계약 생산, 판매, 가공 등을 통한 우리 밀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으로 국산 농산물 자급률 향상에 기여하고, 완도 환경에 맞는 우리 밀 특화 단지를 육성하여 농가 소득 향상 및 완도 농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리 밀 생산 확대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정책적, 제도적, 행정적, 기술적 지원 안정적 판로를 위한 계약 재배, 종자 공급, 판매, 홍보, 가공품 개발 완도 환경에 맞는 우리 밀 품종 공급 및 재배기술 교육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완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우리 밀 사업을 유치하였으며, 노화읍을 중심으로 약 35ha에 밀을 파종하여 완도 환경에 맞는 품종 및 재배 기술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제빵과 연계하는 등 우리 밀을 활용한 가공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한국우리밀협동조합과 우리 밀 생산 확대 및 품질 향상 등에 협력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우리 군에서는 완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에 공급하여 농가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은 우리 밀 정부 수매가 1984년 중단되면서 우리 밀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자 우리 밀 보존 및 자급률 향상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어 2004년에 창립, 우리 밀의 1/3을 수매하여 공급하는 등 우리 밀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