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여수·광양항 발전방안 모색
상태바
전남도의회, 여수·광양항 발전방안 모색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1.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장·전남도 관계자와 환담
전라남도의회 여수·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민병대)는 지난 10일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방문하여 새로 취임한 박성현 사장과 환담 자리를 가졌다. (사진제공 = 전라남도의회)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전라남도의회 여수·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민병대)는 지난 10일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방문하여 새로 취임한 박성현 사장과 환담 자리를 가졌다.

이날 여수광양항만공사 회의실에서 박성현 사장과 함께 여수광양항만공사의 발전방향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여수·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협조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자리에 최정기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과 자문위원들도 참석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방안도 모색했다.

민병대 위원장은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으로 새로 취임한 박성현 사장님을 환영한다.”면서 최근 코로나 이후 팬데믹 영향으로 새롭게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우리 지역 출신이자 항만분야 전문가인 박성현 사장님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적기라고 말했다.

이어,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역할에 대하여 질의한 후 여수광양항의 항만부두 활성화도 중요하지만 해양관광과 지역 산업이 함께하는 복합 항만으로 외연을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성현 사장은 여수·광양항의 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계신 의원님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여수광양항만공사를 국가경제의 성장을 견인하는 복합물류 허브항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직접 발로 뛰는 영업맨이 되고자 한다며 의지를 피력하고, “장기적인 발전 계획들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실행력을 갖추면서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항만공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추후 컨테이너 운영, 운송 등 여수·광양항이 안고 있는 현안문제들에 대해 세부화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통의 창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