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인간과 자연 공존하는 농산어촌유토피아 조성 ‘첫발’
상태바
정읍시, 인간과 자연 공존하는 농산어촌유토피아 조성 ‘첫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1.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정읍시·서울시 교육청 등 8개 기관 시범마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읍시는 지난 13일 서울시 교육청 강당에서 농산어촌 유토피아 시범마을 구축을 위해 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정읍시는 지난 13일 서울시 교육청 강당에서 농산어촌 유토피아 시범마을 구축을 위해 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비롯해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대표, 농촌유토피아연구소 소장, 농촌유토피아대학 대표, 고성군, 곡성군, 해남군 자치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들 8개 기관은 상생·연대·협력을 바탕으로 농··어촌에서 살 수요자 중심의 농산어촌 유토피아 시범마을을 조성하게 된다.

농산어촌 유토피아 시범마을은 탄소중립·식량자립·경제자립을 기반으로 주거와 일자리, 교육·문화 인프라를 갖춘 일정한 규모의 마을 조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농촌유토피아연구소와 농촌유토피아대학이 시범마을의 기본디자인과 자원 지원 등을 통해 사업을 주관하며 정읍시와 고성군, 곡성군, 해남군은 행·재정 지원과 함께 시범마을의 성격에 맞는 지역맞춤형 사업을 발굴·추진하게 된다.

또한, 서울시 교육청은 농산어촌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모집하고,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도시와 농촌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가 도래했지만, 귀농·귀촌 성과평가서 도내 1, 전국 2위를 차지한 성과를 바탕으로 고성군, 곡성군, 해남군과 함께 농촌유토피아를 선도하는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