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3선 출사표...후보 6명 경합
상태바
신우철 완도군수 3선 출사표...후보 6명 경합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4.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4명, 무소속 1명...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6·1지방선거를 47여 일 앞두고 신우철(69·더불어민주당) 전남 완도군수가 현직 프리미엄을 내려놓고 3선을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지방자치법상 군수가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일까지 직무가 정지되며, 부군수가 군수 권한을 대행하게 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7일 완도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8년 동안 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를 건설 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였으며, 군정을 역동적으로 추진하여 완도의 청사진이 선명해졌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그동안 완도~고흥 간 해안관광도로를 20년 만에 국도로 승격시키고,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2차 구간을 국가계획에 반영시켰다. 또한 백년대계를 위해 추진중인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은 약 1천억원을 확보해 기반시설을 순조롭게 추진중이다고 말한 후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군민가 향우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 덕분에 이룬 값진 결실이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제는 잘 다져진 기반을 토대로 중단 없는 대도약의 완도 발전을 이루어나갈 때라고 강조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능력이 검증된 든든한 사람이 민선 8기 군정을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다.

해양박사 신우철 완도군수 공약은 더 가까운 교통망 구축을 위해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2단계 조기 착공, 완도~고흥 간 해안관광도로 건석, 국도 77호선 고금 구간 선형 개선사업, 노화~소안 간 연도교 건설 등을 추진해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하고, 국정과제로 채택된 해양치유산업 과 해양바이오산업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일자리 창출과 지역민 소득창출, 의료와 농수산업을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선순환 경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해양관광거점도시 완성을 위해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 다도해 케이블카 건설, 최경주 골프장, 국가 섬 정원 조성으로 체도권 남부권 동부권 청산권 등 4개 권역별로 치유, 정원, 탄생, 항일, 비경 등 테마를 살려 청정바다수도를 만들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 카드수수료를 지원 하고, 완도 버스터미널 현대화 사업, 연근해 조업 선단유치, 인력중개센터를 개설 운영해 시급한 인력난을 해소 하겠다고 말했다.

, ”,,축산업 육성을 위해 신품종 소득 작목을 개발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기후변화 대응 고품질 해조류 종묘 공급을 확대해 수산업 위기를 극복하며, 스마트 축산 및 명품 한우 브랜드화, 지역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농어업의 생산 기반을 대폭 확충 하고, 정주 환경을 개선해 오래도록 살고 싶은 건강의 섬 완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2030 전남도민체육대회, 2024 전남장애인체육대회 및 생활체육대축제, 2025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청해진 완도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역설했다.

신우철 군수는 11일 예비후보로 등록한 뒤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신 군수는 수산행정 전문가로 불린다. 1972년 완도수산고를 졸업하고 여수 전남대에서 수산학과 석·박사과정을 밟았다.

그는 국립수산진흥원 목포지원에서 첫 공직을 시작해 진도·고창·통영·완도 어촌지도소장를 거쳐 전남수산기술사업소장 과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초대 원장을 역임했다.

이후 민주당 전남도당 농수축산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장 역임, 진도 부군수를 지내고 민선 6기에 이어 7기 재선에 성공했다.

신 군수는 관내 현안사업 광주-완도 고속도로, 완도-고흥 해안관광도로 완공을 목표로 국가예산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반영을 위한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예산 확보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 섬의 식수난, 교육·의료 서비스, 복지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정부 공모사업인 어촌뉴딜 300’ 사업비 135억원, 해양치유산업 육성 예산 926억원을 따내면서 지역 발전에 큰 성과를 이뤘다.

신 군수가 다음 달 정식 후보 등록일 512~13일을 앞두고, 일찌감치 선거전에 뛰어든 것은 선거일 전 6042일부터 자치단체장의 정치 활동이 선거법으로 제한되면서 현직 프리미엄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방자치단체장과 교육감, 소속 공무원은 선거일 60일 전부터 교양강좌, 사업설명회, 공청회, 직능단체 모임, 체육대회, 경로 행사, 민원상담 등의 개최·후원이 금지된다.

이번정권 교체로 지역 정치 지형에 변화가 예상되고, 같은당 박인철 완도군의원, 김신 더블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신영균 더블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 지영배 ()전남도청 국장과 무소속 바이오오플락 회장등 5명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공천 경쟁을 해야 하는 부담감도 출마를 서두른 배경이라는 지역 정가의 설명이다.

이번 6·1지방선거는 대세론과 인물론이 각각 수면 위에 떠오르면서 완도군민의 표심이 어디로 향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