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현안 사업 3건, 새정부 국정 과제 반영
상태바
완도군 현안 사업 3건, 새정부 국정 과제 반영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4.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2단계 등 조기 착공 청신호
광주_완도 고속도로 건설 현장 (사진제공 = 완도군)
광주_완도 고속도로 건설 현장 (사진제공 = 완도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지난 2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발표한 지역균형발전 비전 대국민 발표회에서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2단계 신속 추진, 고흥~완도 연륙·연도교 건설, 노화~소안 연도교 건설 등 완도군 현안 사업 3건이 국정 과제에 반영되었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1단계 광주~강진 성전 구간이 지난 2017년 착공하여 현재 50%의 공정을 보이며 정상 추진 중이다.

지난 1월에는 강진 성전~해남 남창 간 고속도로 2단계 구간이 2차 고속도로 건설 계획에 중점 추진 노선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새정부 국정 과제에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이 신속 추진으로 반영됨에 따라 행정 절차 축소와 국비 예산 확보가 가능해져 조기 착공에 청신호가 켜졌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약 50분 이내로 통행 시간이 단축되어 물류비 절감, 관광객 유입 등 지역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완도 연륙·연도교 건설은 목포에서 부산을 잇는 남해안 관광도로 중 유일한 단절 구간으로 이를 연결하기 위해 완도군에서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5월 국도로 승격되었다.

국도 승격에 이어 새정부 국정 과제에 반영되어 앞으로 예타 면제 및 예산 확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조기 착수가 기대된다.

노화~소안 간 연도교 건설은 노화, 소안, 보길 등 3개의 섬 지역을 하나의 경제·생활권으로 묶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타당성조사비 5억 원이 국비로 확보되었다.

지난 2월에는 해남 송지~노화~소안 간 구간이 지방도로 승격된 데 이어 새정부 국정 과제에 반영되어 예산 확보가 용이해져 조속한 사업 착공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새정부 국정 과제 반영으로 지역의 최대 현안 사업이 착수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