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부터 군산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 오픈
상태바
5월 4일부터 군산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 오픈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5.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사랑카드로 택시요금 결제 가능합니다
4일부터 군산사랑카드로 택시요금 결제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 군산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군산시는 4일부터 군산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가 가능하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개인 및 법인택시조합과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조폐공사와 교통사업자 등과 함께 시스템 개발에 이어 사전테스트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에, 시민들은 택시 이용 시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고, 거스름돈을 주고 받아야 하는 불편도 덜게 되는 등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군산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는 군산 개인택시 932대와 법인택시 12개사 488대 등 관내 운행하는 모든 택시에서 사용 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지자체의 택시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김현석 소상공인지원과장은 개인택시의 경우 각각의 개별 사업자들이 가맹점을 등록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에도 모두 참여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군산사랑상품권의 다양한 정책을 통하여 우리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사랑카드는 4개금융기관(농협,전북은행,새마을금고,신협) 74개지점에서 직접 발급 및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43천여명이 사용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