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상태바
2022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5.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치(활동량계)도 받고 맞춤형 건강서비스도 받고
군산시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 = 군산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군산시 보건소는 9일부터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할 시민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란,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가팀 5(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습관 실시간 모니터링, 개인별 맞춤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 선정요건은 만 19세 이상 군산시 거주자 및 직장인으로 혈압(수축기130mmhg, 이완기 85mmhg이상), 공복혈당(100mg/dl이상, 허리둘레(90cm ,85cm이상), 중성지방(150mg/dl이상), HDL-콜레스테롤(40mg/dl ,50mg/dl미만)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하거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참여 가능하다.

, 이미 고혈압·당뇨,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았거나, 해당 질환의 약물을 복용 중인 대상자는 제외된다.

사전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6개월간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의 개별 맞춤 건강관리서비스 (인바디 측정 및 혈액검사 등) 및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제공받게 된다.

보건소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서부권(소룡, 미성, 산북동) 주민을 위해 올해도 서부건강지원센터와 함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들어 비만, 심혈관, 근골격계 질환 및 우울 등 각종 만성질환위험이 높아졌다“ICT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통해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만성질환을 사전에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등 앞으로도 시민건강증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방법 문의 기타 상담 예약은 군산시 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