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위기대응 능력 배양 경찰관 권총사격 훈련
상태바
여수해경, 위기대응 능력 배양 경찰관 권총사격 훈련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5.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관 위기 상황대처 능력 강화를 위한 총기사용 훈련에 나서
해양경찰교육원 실내사격장에서 경찰관 육상사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해양경찰교육원 실내사격장에서 경찰관 육상사격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경찰관 위기 상황 발생 시 총기 취급요령과 긴급상황대처 강화를 위해 육상 사격훈련을 한다10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59일부터 오는 512일까지 해양경찰교육원 실내 사격장에서 경찰관 504명을 대상으로 사격훈련이 진행된다.

이번 경찰관 사격훈련은 경비함정 해상 사격훈련과 별도로 개인 총기 조작 및 사용에 대한 능력 향상과 더불어 긴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정례사격을 진행하고 있다.

육상사격 훈련은 K-5 권총을 이용해 개인별 5발의 연습 사격과 사격 능력을 검정하는 기록사격 30발의 실탄사격을 실시한다.

또한 사격훈련 기간 자체 안전교육 강화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사격성적 상위자 경찰관에게는 표창의 기회도 부여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해양경찰의 다양한 업무 수행에 있어 긴급상황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경찰관 개인 안전 도모를 위해 지속적인 훈련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