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광주의 뜨거운 함성, 뮤지컬 ‘광주’ 개막
상태바
5월 광주의 뜨거운 함성, 뮤지컬 ‘광주’ 개막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5.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공연 이어 14∼15일 빛고을시민문화관서 공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창작 부문 프로듀서상 수상
뮤지컬 '광주' 리플릿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광주광역시는 뮤지컬 광주가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총 4회 공연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광주는 지난 415일부터 51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총 23회 공연을 통해 매회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감동의 무대를 전했다.

뮤지컬 광주님을 위한 행진곡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기획된 창작뮤지컬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가 주관, 라이브()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 제작했다.

518민주화운동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들의 뜨거웠던 투쟁과 그들이 일궈낸 민주주의의 희망을 담아낸 작품으로, 오월의 추모곡이자 민주화 운동의 상징곡인 님을 위한 행진곡을 기반으로 제작된 창작 뮤지컬이다.

광주시는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대표 문화콘텐츠를 제작보급해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민주주의 대표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뮤지컬을 제작해 2020년 초연 무대를 올렸다.

초연, 재연을 통해 관객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해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는 작품부문 대상, 창작부문 극본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오른데 이어 창작 부문 프로듀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삼연에 들어가며 관객들에게 더욱 설득력 있게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서사를 수정하고 보완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음악도 신곡을 추가하고 작품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섬세하게 수정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배우 이지훈, 조휘를 비롯해 신성민, 문진아, 김나영, 김아영, 김은숙 등 35명 배우들이 출연해 13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과의 하모니를 선사하며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5월 광주의 뜨거운 함성을 담은 이번 공연을 통해 광주의 숭고한 가치가 많은 분의 마음속에 깊은 울림을 주기를 바란다나아가 뮤지컬 광주가 광주와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울리는 대표 민주주의 콘텐츠로 지속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