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0세 이상 어르신 생일파티 지원
상태바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0세 이상 어르신 생일파티 지원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5.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오래 함께해요~!’ 어르신 생일 파티 지원 사업 모습 (사진제공 = 군산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군산시 나운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쇠)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중 관내 대상자 22명을 선정해 90세 이상 어르신 생일파티 지원 사업인 우리 오래 함께해요~!’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90세 이상 어르신 생일파티 지원사업은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10개월 동안 관내 저소득 90세 이상 어르신의 생일을 축하하고, 안부 및 생활 실태를 살피는 등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를 하고자 계획된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90세 이상 어르신에게 생일케이크와 미역국, 다양한 밑반찬을 전달하며 축하의 시간을 가지고,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생활 실태를 살피는 맞춤형복지 상담도 실시했다.

지난 13일 생일을 맞은 어르신은 주민센터에서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주어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쇠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의 기뻐하는 모습에 더없이 감사함을 느꼈다.”오늘 하루라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홍순 나운3동장은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사랑 나눔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이웃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지역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