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국민신청실명제’연중 접수
상태바
해남군‘국민신청실명제’연중 접수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5.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정책 관계자의 실명과 기록 등 공개, 정책 투명성 확보
해남군신청사 (사진제공 = 해남군)
해남군신청사 (사진제공 = 해남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해남군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의 공개 요구가 있을 경우 심의를 거쳐 사업내역서를 공개하는국민신청실명제를 연중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평소 관심 있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의 공개를 요청하는 참여 창구로, 군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계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 공개하게 된다.

다만,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대상이거나 단순 민원,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어 있는 사안의 경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에서 신청하거나, 서식을 내려 받아 군 기획실 방문 및 우편(해남군 해남읍 군청길4, 기획실 정책기획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접수 여부를 통지하게 되고 해남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한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면 정책 결정과 집행에 관련된 담당자와 주요 추진내용 등을 적은 사업내역서를 홈페이지정책실명제코너에 공개한다. 지난해에는 61건의 중점과제를 선정공개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군민의 알권리 충족 뿐만 아니라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실명제에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