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왕석 강진군 주무관, 전남대어린이병원에 헌혈증 100매 전달
상태바
김왕석 강진군 주무관, 전남대어린이병원에 헌혈증 100매 전달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6.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어린이 환자에게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강진소방서 등에도 헌혈증 기증
김왕석 강진군청 주무관이 김찬종 전남대어린이병원장과 김현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전남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100매 기증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어린 아들과 딸에게 부끄럽지 않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 직접 헌혈도 하고 주변에서 꾸준히 모은 헌혈증을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에 기증하게 됐습니다.”

전남대어린이병원에 헌혈증 100장을 기부한 강진군청 환경축산과 김왕석 주무관(41)은 이같이 말하며 자식 또래의 아픈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남대어린이병원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지난 56일 병원 67층 세미나실에서 김찬종 병원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김현미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기부 행사를 가졌다.

김 주무관의 헌혈증 기증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4월과 지난해 2월에는 광주전남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에 각각 100장씩 총 200장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19일에는 소방의 날을 기념해 강진소방서에 119장의 헌혈증을 기증했다.

이 같은 김 주무관의 헌혈증 전달은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홍보한 후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고 있다. 물론 본인도 직접 헌혈해서 참여하고 있다. 김 주무관은 23년간 총 155회 헌혈한 헌혈왕이기도 하다.

김 주무관은 고등학교 때 친구가 백혈병을 앓아 헌혈을 시작했는데 군청에 들어온 이후로는 2주에 1번 꾸준히 하고 있다몸도 건강해지고 주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주무관은 헌혈증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다문화 아이들의 돌잔치를 지원해주는 도담도담’, 도배나 장판 등 차상위 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바람꽃주거환경개선봉사단, 현금이나 생필품 등을 아이들의 이름으로 기부하고 있는 광주재능기부센터 등 봉사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 주무관은 봉사활동을 하거나 헌혈증 전달식을 할 때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하는데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봉사를 할 때 도움을 받는 분도, 봉사를 하는 우리 가족도 서로 큰 힘이 되는 만큼 건강이 닿을 때까지 오랫동안 봉사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