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충무공원 충혼탑에서 거행
상태바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충무공원 충혼탑에서 거행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6.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호국영령 넋 기려
지난 6일 진행 된 현충일 추념식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정읍시는 지난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충무공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얼을 기리고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유진섭 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장명본 정읍경찰서장과 김수봉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일반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나라를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희생의 참뜻을 되새기고 계승 발전시킬 것을 다짐했다.

추념식에서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에 이어 오전 10시 전국에서 동시에 울린 사이렌에 맞춰 모든 참석자들이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묵념을 올렸다.

이어 헌화·분향과 유진섭 시장의 추념사, 윤준병 국회의원의 추도사, 최혜숙 시인의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이 진행됐다.

유진섭 시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한다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께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랑하는 가족을 조국의 품에 바치고 오랜 세월 슬픔과 고통 속에서 힘들게 살아온 보훈 가족들에게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의 슬픔을 조금이나마 보듬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