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물결 출렁이는 금강처럼 다양한 이야기 전달
상태바
금빛물결 출렁이는 금강처럼 다양한 이야기 전달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6.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금강도서관 6월 20일부터 시범운영 실시
금강도서관 내부 모습 (사진제공 = 군산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군산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공공도서관으로 조성된 금강도서관이 개관장서 구입, 자동화장비 구축, 시설물 보강 등 개관에 필요한 준비를 마치고 오는 20일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지난 201912월 착공한 금강도서관(군산시궁포330)은 사업비 101.55억원, 총좌석수 563, 연면적 3,753(지하1/지상4) 규모로 친환경 기술설계가 적용된 녹색건축 인증 도서관이다.

장애인 편의를 위한 문턱 낮춤 및 동선 공간확보 등 장애인이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완공됐다.

또 도시적 감성의 디자인 가구를 제작설치해 지역주민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 구현에 중점을 뒀다.

오는 20일부터 실시하는 시범운영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로 토요일~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시범운영기간을 통해 미비점을 개선하고 지역 내 도서관 홍보 등을 거쳐 정식개관 이후부터는 화~일요일, 오전9~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에 휴관한다.

시 관계자는 금강도서관이 동부권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무엇보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줄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 맞는 독서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