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부터 교부까지 ‘원스톱 해결’
상태바
정읍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부터 교부까지 ‘원스톱 해결’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6.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7세 학생 대상,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추진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운영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정읍시가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발로 뛰는 주민 맞춤형 행정서비스제공에 나선다.

시는 주민등록증 발급 시기가 도래한 지역 내 거주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만 17세가 되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는 대다수가 학사일정이 있는 고등학생으로 평일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에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발급신청 기간을 지키지 못해 기한이 경과 하면 주민등록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므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학생들의 불편 해소와 발급 기간 경과로 인한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지장 받지 않도록 읍면동 주민등록 담당자들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팀을 구성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후 주민등록증 발급이 완료되면 전담 공무원이 다시 학교를 방문해 교부까지 완료한다.

시 관계자는 예비 성년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청소년들에게 축하를 전한다앞으로도 시민들의 행정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시책을 발굴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