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여름 성수기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여름 성수기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 실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6.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 위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실시
목포해경이 선박운항자를 대상으로 음주운항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서)
목포해경이 선박운항자를 대상으로 음주운항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620일부터 30일까지 홍보․계도 기간을 거쳐 71일부터 31일까지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에 나선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지난 3년간 관내에서 총 43건의 음주운항 행위가 적발되었으며, 이중 전체 적발건수의 49%21건이 여름철 성수기에 집중적으로 적발됐다.

이에 해경은 여객선, ·도선, 낚시어선, 레저기구를 포함한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경비함정 및 파출소, 상황실, 해상교통관제센터(VTS) 등 해․육상을 연계하여 합동 단속할 예정이다.

해사안전법상 음주운항 단속기준은 혈중알코올농도 0.03%이상이며, 5톤 이상 선박이 음주운항을 한 경우 혈중알코올농도에 따라 최대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음주운항은 대형사고 발생과 동시에 타인의 생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음주운항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위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