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상태바
목포해경,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6.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거리 수상레저활동(구명조끼 착용) 신고자 선착순 100명 대상 기념품 증정
목포해경이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서)
목포해경이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71일부터 15일까지 관할 근거리 수상레저 활동자를 대상으로 근거리 수상레저활동 신고 및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를 위한 신고& 착용캠페인 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작년 관내에서 총 41건의 수상레저사고가 발생했으며, 이 중 전체 사고의 68%28건이 육상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발생했다.

이에 해경은 수상레저기구를 이용하여 출발항으로부터 10해리 이내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근거리 수상레저 출·입항 신고를 완료한 활동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수상레저 종합정보에 접속하여 근거리 수상레저활동 신고 접수를 하고 실제 활동 시 출·입항 신고를 인터넷(모바일 포함)을 통해 완료한 후 구명조끼를 착용한 인증 사진 및 신고내역을 관할 파출소에 제시하면 된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근거리라도 수상레저활동을 항상 신고하고 구명조끼 착용을 생활화하는 안전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