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6.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중 설계 계약, 12월 설계 완료 계획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문화·공연 특화공간 조성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 공모 당선작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 공모 당선작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선정했다.

사직공원 상설공연장 조성사업은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사직공원 내 광주시민의 추억을 간직한 수영장 자리에 야외 상설공연장을 조성하는 것으로, 해마다 사직공원에서 광주사직국제음악페스티벌 등 수시로 공연을 개최하면서 음악축제와 문화예술 이벤트를 위한 정형화된 공연시설의 필요성이 높아져 추진하게 됐다.

상설공연장에는 700여 석 규모의 잔디광장 등 관람석과 상설공연장 518, 13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부설주차장 3354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3개 작품이 접수돼 관내·외 대학교수, 건축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작품별로 응모업체 발표와 질의응답, 심사위원 간 열띤 토론을 거쳐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옛 수영장 부지의 지형적 조건과 사직공원 주변 환경의 조화, 공연장의 기능적인 측면과 독창성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설계용역은 7월초 착수해 12월 완료할 계획이다.

김종호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사직공원은 광주의 역사와 추억을 간직한 공간이다시민들이 그 기억과 흔적을 공유하고,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 예술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