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태풍 내습기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상태바
여수해경, 태풍 내습기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6.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대비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 및 기관별 협업 방안 논의
여수해양경찰서 태풍 내습기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로 회의가 진행중이다.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여수해양경찰서 태풍 내습기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로 회의가 진행중이다.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2022년 태풍 내습기 대비 선제적 해양 사고 예방 및 속한 구조 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을 개최했다 28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여수시청 등 18개 기관과 단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발생 시 수난구호 협력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태풍 내습기 해양 사고 현황 및 사례 분석 광주지방기상청 2022년 태풍 전망 태풍 내습기 해양 사고 대비 대책 관계기관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하만식 여수해양경찰서장은 사고 수습보다는 예방 활동을 최우선으로 하고 태풍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선제적 해양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해경은 기상악화 시 수난구호 위험 예보제를 통해 선제적 해양 사고 예방을 추진 중이며 태풍 북상 시에도 위험 예보를 통한 해양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지역수색구조기술위원회 : 수상에서의 수색·구조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양에서의 수색 구조활동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수색구조 관련 정책조정과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