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드림스타트,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 진행
상태바
담양군 드림스타트,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 진행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7.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농산물 이용한 쌀엿, 인절미 케이크 만들기 통해 건강한 식습관 유도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 모습 (사진제공 = 담양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담양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일 드림스타트 가정 30명을 대상으로 강순임 슬로우푸드(창평면), 담길 떡카페(봉산면)에서 쌀엿 만들기, 천연재료를 이용한 삼색 인절미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지역 농산물()과 천연 재료를 이용한 요리만들기 참여를 통해 쌀의 다양한 모양, 색깔 변신을 이용한 흥미 유발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그동안 밥으로만 봤던 쌀을 이용해 엿과 떡 케이크를 만들어 먹으니 너무 맛있고, 친구들과 오랜만에 하는 체험활동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정서적 휴식과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 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