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상태바
무안군,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7.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청 (사진제공 = 무안군)
무안군청 (사진제공 = 무안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2022년 상반기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군민 편의를 증대하고 적극행정 조직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군은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적극행정 사례 6건을 대상으로 ▲군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5개 심사 항목 기준에 따라 1차 실무심사,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3건의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으로는 지역주민과 농공단지가 함께하는 문화거점공간을 마련하고 근로자 정주여건과 근로환경 개선 효과가 기대되는 삼향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의 기반을 마련한 김윤택 지역경제과 산단관리팀장이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는 지적불부합과 경계분쟁으로 인한 지적재조사사업 수요 증가에 맞춰 역대 최다 사업량을 추진하고 자료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업무 절차 효율화에 기여한 민원지적과 이형주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무안의 주요작물인 양파마늘 일관기계화로 노동력과 인건비를 절감해 농촌 인력부족 해결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김미양 친환경농업과 원예특작팀장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우수공무원 선발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에 대한 포상제도를 더욱 강화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들에게는 수당과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