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 참석
상태바
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 참석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7.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료 현실화,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등 보육현안 지원해 나가겠다”
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이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 = 전라남도의회)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전남도의회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목포1)8,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 열린 전남 어린이집 원장 연찬회에 참석했다.

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노준복 회장과 전라남도 김종분 여성가족정책관, 최선국 위원장, 오미화·김회식·박현숙 도의원을 비롯한 500여 명이 함께했다.

힐링 특강에 이어 행복한 보육,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개최된 본 행사는 보육유공자 표창과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취임 이틀 만에 행사에 참석한 최 위원장은 축사에서 출산율 감소로 아이들이 줄어 어린이집 원장님의 고민이 큰 걸로 안다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선 현장에서 보육에 힘쓰고 계신 원장님들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은 곧 우리가 마주할 미래라면서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 나 전남의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보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도의회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돌봄과 보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보육료 지원 현실화와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