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주말 잇따른 사고 구조활동에 구슬땀
상태바
여수해경, 주말 잇따른 사고 구조활동에 구슬땀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7.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어선, 모터보트 등 레저활동 선박 사고 잇따라
좌초선박에 접근중인 여수해경 모습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좌초선박에 접근중인 여수해경 모습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해상 레저활동객이 증가하면서 주말 레저활동 선박 사건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긴급구조에 나서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11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 985분께 고흥군 팔영대교 북방 약 190m 해상에서 낚시어선 A(9.77, 승선원 22)가 좌초 되었다는 신고를 인근 선박 선장에 의해 신고 접수됐다.

신고접수한 여수해경은 경비함정 등 구조대를 급파하고 인근 민간구조선에 도움 요청으로 승객 20명은 무사히 구조되어 안전한 장소로 이동됐다.

낚시어선 A호는 암초에 죄초됐으나 파공 부분이 발견되지 않아 해경구조대 선체 안전조치 후 만조시간 때 인근 낚시어선에 의해 암초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또한 지난 9231분께 고흥군 소록대교 동방 약 190m 해상에서 모터보트(승선원 2)에 시동이 되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하여 확인결과 연료가 없어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것이 확인되어 항포구로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이어 551분께 여수시 돌산읍 송도 남동방 약 550m 해상 모터보트(승선원 3)에서도 갑자기 시동이 안된다고 신고접수되어 돌산연안구조정 이동용 배터리 충전기 활용 긴급조치 후 이상 없이 시동되어 입항조치 됐다.

여수해경 관계자주말 레저활동객이 증가하면서 해양 안전사고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레저활동 선박 출항 전 사전 점검과 함께 지리적 위험요소도 사전에 파악해 둘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