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구명조끼 무료 대여 서비스 시행
상태바
목포해경, 구명조끼 무료 대여 서비스 시행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7.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연안사고 예방 위해 9월 말까지 운영
목포해경은 7월 8일부터 9월말까지 북항파출소와 영광파출소에서 구명조끼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제공 = 목포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는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78일부터 오는 9월 말까지 3개월 간 구명조끼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에서 발생한 연안사고 사망자는 총 19명으로 이중 17(90%)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연안에서의 안전사고 대부분은 개인 부주의와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발생, 구명조끼 착용은 사고위험을 줄이는데 필수품이라는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목포해경은 구명조끼 대여를 희망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수상레저, 방파제 낚시, 물놀이 등 연안사고 위험이 높고 체험활동이 많은 지역의 파출소에서 구명조끼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명조끼 대여 서비스는 관내 북항파출소와 영광파출소를 방문해 간단한 신분 확인 후 신청 및 대여가 가능하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구명조끼는 바다의 생명조끼로 불린다, “선박 이용객은 물론 부주의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갯바위, 방파제 행락객도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