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23일 개장
상태바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23일 개장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2.07.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1일까지, 만 12세 이하 무료 이용…수질검사 실시·안전요원 배치
2019년 시민의숲 물놀이장 운영 모습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2019년 시민의숲 물놀이장 운영 모습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어린이들을 위한 도심 피서지인 광주시민의숲 내 물놀이장이 23일 개장한다.

광주광역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북구 오룡동 광주시민의숲내 물놀이장을 23일부터 821일까지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12세 이하 어린이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며, 태풍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은 1000규모로 평균 수심은 20. 물놀이 시설로는 조합놀이대 돌고래와 잠수함11개와 계류시설 125m 등을 운영하며, 인근에 야영장, 오름놀이터, 트리하우스 등을 갖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물은 100% 수돗물이며, 사용한 물은 재사용하지 않고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15일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수질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물놀이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비상약품을 비치해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화장실과 샤워장 등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정주형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최근 2년간 물놀이장을 운영하지 못해 아쉬웠다어린이들이 여름방학에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를 철저히 하고 안전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