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 협조키로
상태바
성일종 의원,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 협조키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7.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근 병원장, 국회서 만나 협력 논의
지난 15일 진행 된 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 논의 모습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의장이 전남대학교병원의 새병원 건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과 윤경철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15일 서울 국회의사당에서 성일종 정책위원회 의장을 만나 새병원 건립을 논의했다.

안 병원장은 급변하는 미래 선진의료를 대비하고, 나아가 선도할 수 있는 최첨단 의료인프라 구축을 위한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 신축 사업은 광주·전남 시도민의 숙원사업이라며 “40년 이상의 노후된 병원 공간을 재조성하고 호남권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 및 최상위 전문질환 집중의료서비스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인만큼 국회에서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지방과 수도권과 격차를 줄이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전남대병원의 새병원 건립이 진행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또 강기정 광주시장을 만나 전남대병원의 뉴 스마트병원 신축을 협의하겠으며 광주시에서 적극 나서도록 권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 미래형 뉴 스마트병원 신축 사업은 현재 전남대병원 및 전남대학교 학동캠퍼스 부지에 1300병상, 연면적 약 27만㎡, 총사업비 12천억원 규모로 병원을 신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상의 환자맞춤형 통합진료 ▲최첨단 헬스케어 융복합의료연구 ▲세계적 의료리더 양성이 가능한 세 가지 특징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6월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조사 요구서를 제출했으며 오는 8월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될 경우, 2023년까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후 2024년부터는 본격적인 신축 사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