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연안안전의 날 맞아 해양안전 캠페인에 나서
상태바
여수해경, 연안안전의 날 맞아 해양안전 캠페인에 나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7.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7월 18일 연안안전의 날, 해양 안전수칙 지켜주세요!
해양안전 캠페인 펼치는 여수해경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해양안전 캠페인 펼치는 여수해경 (사진제공 = 여수해양경찰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연안안전의 날(매년 718)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수욕장 등 연안 활동객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명조끼 입기 홍보 등 연안사고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18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연안사고 안전수칙 및 구명조끼 입기 실천 등 연안사고예방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갯벌, 항포구 등 연안활동 방문객 대상으로 해양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718일은 연안안전의 날과 함께 7월 셋째 주는 연안 안전점검 주간의 날로 지정되어 시설물 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해수욕장 이용객 대상 너울성 파도 주의 및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 ▲해수욕장 안전시설물 및 인명구조 장비 관리상태 점검 ▲구명조끼 입기 중요성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물 배부 등 연안사고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이뤄진다.

자동차는 안전띠가 생명띠라는 인식처럼 바다에서 구명조끼가 생명띠라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 활성화 및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구명조끼 입기 실천 운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연안안전의 날을 맞아 연안사고 위험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마련되어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높아지길 바란다, “바닷가 물놀이 시엔 구명조끼를 꼭 착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