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주민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대병원, 북구청·KCTV와 주민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2.07.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병원 교수가 직접 알려주는 건강·의료정보 영상 제작
북구 관내 28개 동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 등에서 상영
전남대병원·북구청·KCTV 일상회복지원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제공 = 전남대병원)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광주시 북구청(구청장 문인), KCTV광주방송(대표이사 최용훈)과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19일 북구청에서 안영근 병원장과 문인 북구청장, 최용훈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건강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지역민을 위한 건강·의료정보 프로그램 제작 질환별 맞춤형 정보 제공 영상 콘텐츠 송출 상호 협력 등이다.

특히 전남대병원 교수들이 직접 출연한 건강·의료정보 영상을 매달 1편씩 제작해 주민들이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도록 북구 관내 2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북구 보건소 및 산하기관에서 송출할 예정이다.

안영근 병원장은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자체와 병원, 그리고 방송사가 협력해 양질의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전남대병원은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11월 광주 동구청과도 공공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에도 각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