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생명사랑 업무협약...이장단, 생명지킴이 역할
상태바
화순군, 생명사랑 업무협약...이장단, 생명지킴이 역할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2.07.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신건강복지센터-이장단, 업무협약...20개 마을 참여
이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사업 간담회 및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 모습 (사진제공 = 화순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위탁 운영하는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이장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자살 예방 활동 등 생명사랑마을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 이하 센터)는 지난 26일 이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간담회를 열고 20개 마을과 생명사랑마을 조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군은 생명사랑사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 자살률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을주민의 생활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마을이장들이 생명사랑 지킴이로 자살 예방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이장은 이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이 우리 마을주민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화순군의 자살률을 낮추는 데 보탬이 되도록 마을 방송을 통해 생명사랑송을 적극적으로 송출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생명사랑사업을 통해 생명사랑마을을 조성하고, 마을주민에 대한 우울 선별검사, 자살 예방 교육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는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인식개선, 지역사회 정신 보건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증 정신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전문가 사례 관리 서비스와 정신건강 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주간 재활프로그램을 통하여 정신과적 재활치료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