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낮춘다!
상태바
정읍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낮춘다!
  • 오승국 기자
  • 승인 2022.08.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접수 시작...대출이자 전액 지원
정읍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안내문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승국 기자] 정읍시가 대학교 재()학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가구소득에 상관없이 신청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2017년 이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다.

, 국가와 지자체, 기업체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 또는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2017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한 학자금 중 2022년도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생활비 대출이자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이 아니다.

신청 기간은 816일부터 930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정읍시청 교육체육청소년과에 방문해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서류의 적합 여부와 재학 및 졸업 여부, 대출 정보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지원 대상자를 확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상환 계좌로 지원금액이 송금되어 원리금에서 상환처리 된다.

최종 선정 여부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은 대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많은 학생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100(250), 202162(120)에게 대출이자를 지원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올해 하반기분인 7~12월분은 내년 상반기에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