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020년 예산 편성에 주민 참여 목소리 담아!
상태바
완도군, 2020년 예산 편성에 주민 참여 목소리 담아!
  • 최진희 기자
  • 승인 2019.06.1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참여 의견 수렴으로 지역 사업 제안, 심사, 선정 주민이 직접...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군민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 선정을 위한 제안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본 제도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지난 5일, 읍·면 총무팀장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에 필요한 사업 제안부터 심사 및 선정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제도이다.


2020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 제안은 완도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오는 7월 15일까지 군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창구’를 통해 신청하거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주민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읍·면 지역회의를 거쳐 담당 부서 검토와 현장 확인 등을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등을 통해 2020년 예산안에 반영되며,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안봉일 완도군 기획예산담당관은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