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산불 제로(ZERO)에 도전한다
상태바
영광군, 산불 제로(ZERO)에 도전한다
  • 오순자 기자
  • 승인 2019.11.1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맞춤형 교육 실시
사진=영광군
사진=영광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52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남지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청해 오전에는 이론교육, 오후에는 산불진화 현장실습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오전 이론교육에서는 산림 현황 및 중요성, 산불 예방 계도 단속 요령, 산불 발생 원인 및 산불 신고요령, 무전기 및 단말기 사용요령 등으로 이뤄져 다시 한 번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야외에 나가 산불진화방법과 기계화 시스템 진화선 구축 등 강도 높은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도르래, 수조 등을 설치하여 진화 장비를 직접 구축해보는 등 실제 상황에 맞추어 긴장감 넘치는 훈련을 실시했다.

한편, 영광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 1.∼12. 15.)에 산불종합대책본부를 운영 중에 있으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2명을 선발(군 10명, 읍·면 42명)하여 산불발생 취약지 순찰활동 및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산불예방교육을 통해 실제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2019년 산불 제로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