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대구달서구협의회 초청 간담회 실시
상태바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대구달서구협의회 초청 간담회 실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19.11.1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의회
사진=시의회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의회 청사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회장 허영호)와 대구달서구협의회(회장 조규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두 기관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격려하고 달빛동맹 강화와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행정차원의 지원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김동찬 의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김동찬 의장은 “동서 내륙을 대표하는 두 도시인 광주․대구의 민간분야 교류협력의 대표적 수범사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와 대구달서구협의회의 오랜 우정과 화합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광주대구 달빛동맹의 강화와 함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양 도시의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광주시의회에서도 행정· 제도적으로 열심히 뒷받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북구협의회와 대구달서구협의회는 지난 1999년에 양 기간 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평화통일 합동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