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광주시당, "이용섭 시장, 특정 정치인 명단 배제 광주공동체 정신 아니다"
상태바
정의당 광주시당, "이용섭 시장, 특정 정치인 명단 배제 광주공동체 정신 아니다"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09.0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좌) 강은미 정의당 국회의원./사진=광주시.정의당
이용섭 광주시장(좌) 강은미 정의당 국회의원./사진=광주시.정의당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면서 특정 정치인을 명단에서 배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정의당 광주광역시당은 특정 정치인의 명단을 배제했다며 광주광역시장의 이 같은 정치 행보는 광주공동체 정신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광주광역시당은 7일 성명을 통해 지난 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 19 재난위기와 관련해 광주공동체 안전을 위한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면서 민주당 소속이 아닌 정의당 강은미 국회의원의 명단을 배제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당시 호소문에서 나눔과 연대의 광주공동체 정신을 언급하면서 지역구 국회의원이 아니라는 이유로 강은미 의원을 배제 시킨 것은 편가르기식 뺄셈 정치의 전형이라는 입장이다.

성명을 통해 코로나 19와 같은 재난위기 상황에서 지역의 힘을 모아도 모자라는 판에 파당적 정치행태를 보이는 이 시장의 정치 행보는 광주공동체 정신이 아니라고 밝혔다.

반면, 광주광역시청 관계자는 "특정 정치인을 고의로 누락할 이유가 없다"며 "당시 호소문을 작성하면서 해당 부서 담당이 정의당 강은미 의원의 명단을 기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위한 동참과 연대의 호소문' 하단에는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광주지역 국회의원 송갑석, 윤영덕, 이병훈, 양향자, 조오섭, 이형석, 이용빈, 민형배(지역구순), 광주광역시의회 김용집 의장 외 시의회 의원 일동, 광주광역시교육감 장휘국 등의 명단이 표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