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집단 상담 ‘슬기로운 학교생활’
상태바
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집단 상담 ‘슬기로운 학교생활’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0.09.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부터 관내 중학생 37명 대상 집단상담 실시
사진=담양군
사진=담양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 동안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교실을 만들기 위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교내 학교폭력에 대응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서중학교와 창평중학교에서 각각 6회에 걸쳐 37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각 학교 당 3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간의 친밀감 향상과 대인관계 기술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 진행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 수준을 나타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친구들과의 대인관계와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시간이 짧아 더 많은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다” 등의 소감을 밝히며 평소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관한 프로그램이 필요했음을 시사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검사,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 심리극, 학교폭력 예방 부모교육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힘쓰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N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상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