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6회 비대면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제6회 비대면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10.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청렴교육, 청렴골든벨, 캠페인 등 59개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광주·전남 공공기관 청렴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광주·전남 공공기관 청렴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했다./사진=광주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광주광역시와 광주·전남 28개 기관·단체는 19일부터 28일까지 공공기관 직원과 시·도민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제6회 비대면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청렴문화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청렴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방역수칙 준수처럼 사회 기본원칙을 지키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코로나 극복과 청렴, 우리 모두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회식 등 대면행사를 취소 또는 축소하고 공공기관 자체 홍보매체를 활용한 청렴 동영상·카드뉴스 홍보, 청렴퀴즈대회, 협력사와의 반부패 화상회의 등 온라인 방식을 중심으로 총 59개 프로그램을 기관별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광주시가 주관기관으로서 문화제 운영을 총괄하고 시청 1층 시민홀에서 개최하는 광주·전남 공공기관 청렴포스터 전시회를 시작으로 온라인 직원 청렴교육, 청렴골든벨, 청렴캠페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갑재 시 감사위원장은 “이번 청렴문화제는 민선 7기 시정의 핵심가치인 청렴의 의미에 대해 광주·전남 공직자뿐 아니라 시·도민과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다”며 “배려와 절제를 바탕에 두고 있는 청렴을 통해 코로나 19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