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민주·인권기념파크 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광주광역시, 민주·인권기념파크 사업 현장 점검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0.11.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 옛 광주교도소 부지 찾아 추진상황 살펴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2일 오전 광주솔로몬로파크 건립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로부터 건립사업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광주시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2일 오전 광주솔로몬로파크 건립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로부터 건립사업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광주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광주광역시는 옛 광주교도소 부지에 조성할 예정인 민주·인권기념파크와 광주솔로몬로파크 사업현장을 현장 점검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12일 민주·인권기념파크와 광주솔로몬로파크 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문제점 진단 및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민주·인권기념파크 조성사업은 문재인 대통령 국정과제 지역공약으로 국비1155억원을 투입해 북구 문흥동 옛 광주 교도소 부지를 민주·인권 역사체험 교육 및 청년 창업지원 혁신성장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2년까지 실시계획 인가·고시를 마치고 2023년부터 실시설계와 사적지 원형보존, 역사체험 및 혁신성장 공간 조성 등을 거쳐 2025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광주솔로몬로파크 사업은 법무부에서 대전(충청권), 부산(영남권)에 이어 전국에서 3번째로 조성하는 로(Law)파크 건립사업의 하나로, 광주시는 모의재판, 입법 절차 등 법 상식을 체험과 놀이로 쉽게 이해시키고 건전한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시설로 조성할 방침이다.

현재 솔로몬로파크는 2018년 신축 설계공모를 거쳐 지난해 9월 실시설계, 10월 실시계획인가와 공용 건축물 건축협의 등 절차를 마치고 공사를 진행 중이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5·18사적지인 옛 광주교도소의 상징성과 역사성이 조화를 이루고, 인권도시 광주의 대표 교류·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