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위한 그린뉴딜사업 본격화
상태바
담양군,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위한 그린뉴딜사업 본격화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1.03.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개 세부과제 실행계획 수립을 통한 실행력 확보
사진=담양군
사진=담양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난 25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담양군은 생명・포용・미래의 담양에 비전을 두고 그동안 추진해 온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정책’의 기조를 발판 삼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응해 갈 수 있도록 2030년까지 일자리창출 6,155개, 온실가스 감축 41만tCO2eq, 소득격차 감소를 목표로 3대 전략, 12개 융합사업, 82개 세부사업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5년까지 수립된 중기계획 82개 세부사업에 대한 실행계획을 발굴한 것으로 주요사업은 ▶대나무 숲 확대로 산림탄소거래기반 구축 ▶순환경제 사회 조성 ▶노후 건축물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탈탄소 주택전환 ▶내연기관 없는 보행자 천국 거리 조성 등이다.

보고회 과정에서 제시된 각종 의견은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 높은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보완하여 확정할 예정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그린뉴딜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며 “사업추진과 병행해 군민과 공직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범군민운동을 통해 생활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