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대상 확대
상태바
무안군,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대상 확대
  • 최진희 기자
  • 승인 2021.08.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노인, 등록장애인, 한부모, 국가유공자 등 추가 지원
무안군청사 전경./사진=무안군
무안군청사 전경./사진=무안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진희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저소득세대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한 지원 조례를 개정해 건강보험료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07년 조례를 제정한 이후 매년 1만 1000여 명의 대상자들에게 보험료를 지원해왔으며, 최근에는 더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례를 개정해 지원 혜택을 늘렸다.

세부적으로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으로 소득 중심의 최저보험료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조례에 명시된 구체적 금액을 삭제하고 ‘최저보험료 이하’로 개정했으며, 지원대상을 당초 65세 이상 저소득 노인세대를 포함해 등록장애인, 한부모, 소년소녀가장,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희귀난치성질환자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라 지원인원이 매년 1만 1000여명에서 1만 6000여명으로 증가해 더 많은 군민들이 보험료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군은 올해 저소득층을 위한 건강보험료 지원 예산으로 6000만원을 확보했으며, 이번 조례개정으로 저소득층의 보험료 납부 부담을 줄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따뜻한 복지행정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무안을 만들기 위해 보험료 지원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대상자들을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안전망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