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대응 해외입국자 격리 의무화 유지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대응 해외입국자 격리 의무화 유지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0.07.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시행 후 음성 판정자에 한해 격리 해제
완도군청사 전경/사진=완도군
완도군청사 전경/사진=완도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완도군(신우철 군수)은 지난 4월 7일 전국에서 유일하게 별도로 시설을 마련하여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격리를 의무화(격리해제 전 의무적 검사 포함)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는 도서로 이루어진 군 특성 상 유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어렵고, 자가 격리 중 가족들 간의 불필요한 접촉을 예방하여 코로나19 지역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이다.

완도군은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 0명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중 해외입국자 비율이 높고, 자가 격리 기간 중 이탈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군은 해외입국자 격리 의무화 행정명령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입국자는 격리 해제 전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한 후 음성 판정자에 한하여 격리를 해제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30일 이후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임시 검사시설이 종료된 이후 발 빠르게 코로나19 검체 채취 후 대기할 수 있는 시설 확보 및 해외입국자 전용 수송 차량 지원, 생필품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 5월 5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이후 종료했던 발열 체크소 운영을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면서 완도대교와 고금대교 등 4개소의 발열체크소를 다시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 수칙으로 손 씻기가 중요한 만큼 어린이집과 학교에 세면대를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