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화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교육 실시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3.02.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계획서 작성 교육으로 강소농으로의 첫걸음
근로자 안전교육 (사진제공 = 화순군)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4일,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3 강소농 기본 및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좋은세상바라기 최병석 대표가 초빙되어 농업환경의 변화와 사례를 통해 보는 농업농촌 전망, 농업경영의 필요성 및 경영기록노트 작성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새해 경영 목표를 잡아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세부 추진 계획 수립과정은 농업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을 고심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강소농 기본 및 심화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강소농으로 선정되며, 이후 추진되는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교육과 컨설팅 등을 제공받게 된다.

화순군은 지난 11년간 450명의 강소농을 배출했으며 매년 새로운 교육을 발굴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금년에는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중계를 통해 물건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활용 판매 관리 및 온라인마케팅 홍보전략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으로, 농가 경영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농가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농업에 열정이 있는 젊은 농업인들이 강소농으로 많이 참여해 화순군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소농 프로그램은 매년 초 신청받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공고내용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