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로컬푸드 출하농가 역량강화 견학 실시
상태바
정읍시, 로컬푸드 출하농가 역량강화 견학 실시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3.05.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출하농가 견학 (사진제공 = 정읍시)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정읍시는 23일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출하농가와 로컬푸드직매장 담당자 및 행정이 공동으로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견학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견학에는 로컬푸드 참여농가 36명, 각로컬푸드직매장 담당자 4명, 행정 2명으로 총 41명이 참여하였다.

1부 교육으로는 세종로컬푸드 매장를 방문하여 소분 및 포장방법, 진열방법, 품목별 가격대 등 살펴보고 우리시에서 벤치마킹이 필요한 것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교육에서는 세종로컬푸드 신이정 대리가 세종로컬푸드 현황 및 운영방법 등 설명을 마치고, 로컬푸드 납품기준과 출하농가는 사장이다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정읍시에서는 로컬푸드 출하농산물에 대한 소비자가 신뢰할수 있도록 신선도 및 안전성 강화를 통한 납품기준설정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로컬푸드 참여농가 역량강화 교육을 년중 실시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농산물 생산 및 유통과 판매에 있어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출하농가와 로컬푸드직매장 및 행정은 서로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