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탄소 지우러 가보자 go! 진행
상태바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탄소 지우러 가보자 go! 진행
  • 오순자 기자
  • 승인 2023.05.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홍보 캠페인 및 해안정화 활동 펼쳐
탄소 지우러 가보자 go ! (사진제공 = 군산시)

[한국뉴스코리아 = 오순자 기자] 군산시는 25일 선유도 일대에서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 주관으로 <2023 나눔경영 릴레이 사회공헌활동> 사업의 일환으로 ‘탄소 지우러 가보자 go !’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경영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나눔경영에 뜻이 있는 기업, 공공기관, 자원봉사센터 임원 등 40여명이 탄소중립을 위해 해안가를 돌며 방치된 각종 쓰레기와 폐어구를 수거하며 지역 환경 정화를 위해 힘썼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4개 기업 △한화에너지(주) 군산공장 △한국공항공사 군산공항 △한국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 △하이트진로(주)전주지점 군산영업소, 2개 공공기관 △군산의료원 △동군산병원, 자원봉사센터 임원들은 탄소중립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국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 안현수 과장은“거의 매일 일회용품을 사용하면서도 바닷가에 이렇게 많은 쓰레기가 있을 줄 미처 몰랐다”라며“이번 활동을 계기로 환경보호에 더욱 신경을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산시자원봉사센터 황진 이사장은“앞으로도 정화의 손길이 필요한 해안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해안가 정화 활동을 실시해 해양 폐기물 저감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깨끗한 해양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우리 봉사자들이 해양환경 오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와 실천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과 자원봉사자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군산시가 나눔경영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