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주면 도시재생사업 주민역량 아카데미 교육 추진
상태바
능주면 도시재생사업 주민역량 아카데미 교육 추진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3.06.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재생사업 공모 신청을 위한 교육·전문가 컨설팅 교육 실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사진제공 = 화순군)

[한국뉴스코리아 = 최재훈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능주면 도시 재생 공모사업의 사전 준비를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업 발굴 및 의견수렴 등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역량 강화 교육인 도시 재생 아카데미를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큰 호응 속에서 실시했다.

도시 재생 아카데미는 금년도 하반기에 있을 국토부 도시재생사업 “특화 재생” 공모를 위한 준비단계로 능주면 석고리, 관영리 등 도시지역 일원 이장, 번영회, 청년회, 상인회 등 능주면민을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4주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국토부 도시재생사업 “특화 재생”은 지역의 고유한 자원과 스토리를 활용하여 도시 브랜드화, 중심·골목상권 활성화, 청년 창업지원 등의 내용으로 한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에서 수강생들은 목사골 능주의 역사 문화자원 등 고유자산 및 특화자산을 분석하여 자산과 연계한 사업 계획을 도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와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목포시 도시 재생 사업지역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와 낙후된 원도심이 재생 사업으로 변화된 모습을 직접 둘러보고,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시설물을 방문하여 운영 방안 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화순군 관계자는 “주민이 참여하는 역량 강화 아카데미 교육에서 쇠퇴한 능주 목사골을 재활성화하기 위해 뜨거운 열정과 참여로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도출되었고, 하반기 있을 지역 특화 재생 사업 공모에 능주면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